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서울

수유 맛있는 마라탕, 라공방에서 즐기다.

by Mr-후 2023. 7. 29.
반응형

난생 처음 먹어보겠다고 마라탕 노래를 부르는 성원이를 위해 차를 회사에 두고 퇴근해서 버스를 타고 수유역으로 왔다. 

수유동에 살 땐 항상 다니던 거리였지만, 요즘은 귀찮기도 하고 덥기도 하고 멀기도?하고 해서 잘 나가지 않는 곳이 되었다. 

예전 운동하던 헬스장 아래 1층에 넑직한 식당으로 들어선 '라공방' 이란 곳에 들어갔다. 

마라탕은, 원하는 재료를 골라 무게를 측정한 다음 조리에 들어가게 된다. 

난 역시 이런 곳에서는 가만히 자리를 지키는 타입이라 따로 움직이지는 않았다. 

아내와 성원이가 마라탕을 준비하는 동안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한 명이 와서 식사를 하는 경우도 드문 드문 있었고 

수업 마치고 친구들과 함께 온 학생들도 있었다. 

아이들이 잘 먹는 걸 보니, 이 집은 맛이 괜찮은가보다. 

기대된다. 

 

 

맵기를 정해서, 조리를 해서 나온 마라탕. 

그리고 칭따오 한 병과, 꿔바로우를 함께 먹었다. 

퇴근길에 배가 고파 그런거였나?, 아님 음식이 너무 내 스타일이라 그런가? 

나는 처음 국물을 떠 먹어보고 아주 만족스러웠다. 

맛있다고 하니, 재료를 선택한 아내 표정이 밝아진다. 

역시 큰 아들 녀석이 없어서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나도 나이든 부모가 되어 가는가? 

건너편 테이블에 아들녀석 교복과 같은 남자 아이 넷이서 삼색 슬리퍼를 신고 와서 시끌버쩍 와글와글 마라탕을 먹고 있는데 

문득, 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큰 아들녀석이 생각나, 다음에는 같이 와야겠다는 생각을 끝으로 

폭풍 흡입했다!! 

 

 

"처음 먹는 마라탕은 어때?" 라는 내 질문에 

엄지척! 을 올려준다. 

덩치는 산만하지만 아직도 애기티가 많이 나는 성원이는 음식을 기다리는 내내 설렌다며 흥분 상태가 표출된다. 

이러나 저러나, 소원 성취한 성원이도 폭풍 흡입하더니 한 그릇 클리어했다. 

 

그렇게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초, 수유역에서 먹었던 마라탕, 라공방 맛있게 먹었다. 

 

2023.07.03, 수유라공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