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서울

도봉구 쌍문동 순대맛집, <골목순대국>

by Mr-후 2023. 7. 17.
반응형

이 순대국집은, 큰 길가에서 보이지 않고 큰길에서 보이는 건물의 뒷쪽 골목길에서만 보인다. 

도봉구 보건소 건물 골목이라고 하면 더 이해가 쉽게 갈 수 있는데, 함께 일하는 동료로부터 추천 받은 순대국집이다. 

순대국집은 왠만하면 먹을만하다. 최악의 순대국집은 근래 가본적이 없다. 

이 집은 사람이 많을 때는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 우리 가족이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간 날은 적당하게 손님이 있었다. 

아들 영어학원 마치고 함께 찾아갔는데, 순대국에 콩나물이 들어가는 특이한 점이 있다. 해장에 특화된 재료인데.... 흠 

머릿고기 수육과, 순대국, 소주를 주문하고 잠시 주변을 살펴보니, 동네 주민들이 대부분인듯하다. 동네 골목 순대국 이름처럼 ^^ 

 

 

쌍문동 원조맛집임을 강조하는 간판. 

 

쌍문2동 주민센터와 가깝게 있다. 

 

깔끔한 밑반찬, 순대국과 잘어울리는 찬들이다. 

 

 

 

언제쯤이면 저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우리와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를 할까? 내 머리가 하얗게 다 쉬면 그런 날이 오겠지? ㅎㅎ 

공부하느라 힘들텐데... 그래도 잘 하고 있는 아들. 

 

 

 

이게 지난 2월 9일 방문한 사진인데, 메뉴가 잘 기억나질 않는다. 

대부분 아내가 주문을 하고 결제를 하기 때문에 나는 잘 기억하지 못하는 버릇이있다. 쩝 

술안주로는 최고다. ^^ 

 

 

콩나물이 살짝 낮설지만 깔끔하고 개운한 순대국이다. 

오늘도 점심시간에 밖에 나가서 순대국을 먹고 왔는데, 확실히 오늘 먹은 집보다는 더 맛있다. 

역시 순대국은 시청에 있는 농민백암순대국인가? ㅎㅎㅎ 

 

맛있게 잘먹고 나온 쌍문동 골목순대국, 오늘처럼 비오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