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전라

여수게장 맛집, 명동게장, 다섯번째 방문 2/20

by Mr-후 2022. 5. 7.
반응형

여수갈때마다 들러는 집이다. 말이 필요없는 단골집.
이제 막둥이 녀석까지 간장게장 맛을 알아버려,
산청에서 여수까지 굳이 1박까지 하면서 간장게장을 먹으로 가는 가족이다.

왠지 모르지만 엄청 잘 먹는다.
배가 터지도록 먹고 나오는 집이다. 매번 ^^

상이 차려지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다. 주문을 하고 나면 음식이 하나씩 나오면서 상이 차려지는데 메뉴는 몇 년동안 비슷한듯하다.

갓김치, 칼칼한 된장국, 멍게젖, 나물류와 조개, 동치미 등으로 한 상 가득 차려진다.


멍게젖갈이 입맛을 돌게 만들어준다.
나오는 반찬 대부분이 밥 도둑이라 나오는 대접의 밥 한공기?는 양이 적을 수 밖에 없다.

우리는 게장정식 외에 다른 메뉴는 먹지 않았지만, 다른 분들은 갈치조림도 꽤 많이 먹는 듯 하다.


한 상 다 갖춰진 모습니다.

리필은 총 3번까지만 되고, 남기면 안된다.
이번엔 좀 심하게 느낀건데, 추가 주문하면서 눈치를 보게 되었다. 왜냐면 막내 녀석이 먹기 좋은 부위만 먹다보니 깔끔하게 먹지 못하는 다리 부위가 눈에 띄어서 눈치를 보게 되었던 것 같다. 결국 다리 부수는 찝개를 가지고 다 깨서 먹긴했다.

양념게장보다는 간장게장이 더 맛있었다. 감칠맛이 끝내주고 맵지 않으니 자연스레 손이 더 많이 갔다.

간장도 배달주문으로 먹는 것 보다 덜 짜고 감칠맛도 더 좋았다. 게 껍데기에 밥 한 숟가락 넣고 내장, 알과 함께 비벼 한 입에 틀어 넣으면 그 맛을 잊을 수 없게 된다.

이번 여수 명동게장 방문은 이 녀석을 위한 방문이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도 이제 다른 걸 먹어보자며 이야기를 꺼냈다가 본전도 못 찾고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 ^^

사람이 많을 때는 한 시간도 넘게 기다려야하지만, 저 멀리 나로우주센터를 들러, 숙소 체크인 후 좀 쉬다가 저녁을 먹으로 왓더니 역시나 사람이 많지 않았다. 그래도 없는 편은 아니었지만,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주차하고 저녁식사를 했다.


매번 갈 때마다 잘 먹고 오는 명동게장, 여수 사람 출신 중, 지난번 프로젝트에서 만난 김부장은 여길 모르더라는…

여기보다 더 맛있는 집이 또 있나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