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경기

경기도 고양, 천서리막국수 더운 여름엔 최고지

by Mr-후 2022. 6. 22.
반응형

고혈압 환자에게 메밀이 좋다고 해서 막국수를 자주 먹으로 다니는 편이다. 
강원/경기/서울 할 것 없이 맛있다고 하는 막국수집이 있다면 찾아가서 먹어 보는 편인데 아내와 둘이서 고양 이케아에 들렀다가 주변에 막국수집을 찾아보니 천서리막국수집이 있다길래 찾아갔다. 

점심시간은 지난 터라 손님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 곳 역시 손님이 많을 때는 대기를 타야 하는 곳인 듯 하다. 
본점은 여주에 있는 듯 한데,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천서리막국수집을 찾았다. 

면 욕심이 많은지라.. 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었는데 일반적인 맛(대기업)과는 사뭇 다른 얌전한? 맛이었다. 
꼭 평양냉면 처음 먹는 사람 입맛처럼... 

 

 

이 가격은 작년(2021년 9월) 기준 가격이다. 
요즘 물가가 엄청 올라서... 가격이 어떨지는 모르겠다. 

물 막국수 곱빼기와 비빔막국수 를 주문했다. 

곱빼기가 만원, 보통이 9,000원 

 

식당 내부는 깔끔했다. 잘 정리되고 아늑하고 ^^ 
저런식으로 방으로 된 곳과 식탁으로 된 곳, 두 종류가 있었다. 

 

내가 사랑하는 막국수닷. 

곱빼기니까 두 덩어리 ~ 
막국수 먹을 땐 설탕 듬뿍 ~ 식초 살짝 ~ 

호로록 호로록 ~ 

 

아내가 주문한 비빔막국수. 

다음에 먹을 땐 물말고, 비빔으로 먹어야겠다. 

 

천서리막국수는 어르신들한테 인기가 있는 듯 하다. 
처가댁에 들러 천서리막국수집에 갔다고 하니, 장인어른은 여주 본점인가를 다녀오신 적이 있다고 한다.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난 곳인듯 한데 난 철원막국수가 제일 맛있다. ㅎㅎ (죄송) 

 

쫄깃한 메밀면은 언제 먹어도 맛있다. 
질리지 않는 막국수 사랑 ~ 
아이들은 이제 막국수 이야기만해도 자기네들은 안먹겠다고 하지만, 난 막국수를 먹을 기회가 되면 언제든 먹는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울외곽순환도로 근처에 있는데, 집에서 많이 멀지 않다. 

 

아마도 이때가 추석명절이 있는 주가 아니었나 싶다. 

주변 대로변에 맛있는 식당들도 꽤 많았다. 
더운 여름에는 막국수만한 음식도 없다. 입맛은 재각각이니 취향대로 골라 맛있는 막국수 먹고 시원한 여름 나길 바라는 마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