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서울

황평집, 닭곰탕 을지로 맛집

by averyone-known 2018. 11. 19.
반응형


황평집, 닭곰탕 을지로 맛집.


오늘 점심을 먹으로 다녀온 곳은 인현시장 끝터머리에 있는 황평집 닭곰탕. 쌀쌀한 날씨에 먹기 좋은 점심메뉴다. 

오후2시까지는 술안주 메뉴는 주문 불가, 식사(곰탕)만 가능한 이 곳은 주변 직장인들로부터 인기가 높은데 최근에는 맛집 프로에도 나온 듯 여기 저기 포스트가 붙어 있었다. 

식사를 각자 비용을 받아서 먹기 시작하면서 다들 먹고 싶은 음식들을 골라 갈라지는 바람에 다 함께 식사하는 분위기가 사라졌다. 오늘은 같이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친구와 둘이서 발걸음을 부지런히 놀려 찾아갔더니 다행스럽게 빈 테이블이 있어 앉을 수 있었다. 

예전에 아는 동생과 함께 닭찜을 먹으로 왔었는데 점심 먹으로는 처음이다. 

닭곰탕은 일반과 특으로 나눠 주문할 수 있는데 일반은 6,000원, 특은 8,000원이다. 주문할 때 닭껍데기 많이 달라고 하면 많이 주고 그렇지 않으면 고기와 껍데기가 반반 섞여 나온다. 파를 쫑쫑 썰어 넣어 따뜻한 국물과 밥을 말아서 먹으면 맛있다. 

곰탕에 같이 넣을 수 있는 것이 다진 마늘과 후추, 그리고 다대기 양념장이 있다. 마늘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 스푼 넣어 먹으면 되고 간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고기를 찍어 먹는 맛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 먹으면 된다. 

이미 너무 유명해진 곳이고 50년 한 자리에서 장사를 한 황평집이라 을지로 맛집으로 통한다. 구석 구석 맛있는 집들이 너무 많은 인현동. 내일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을 가보기로 했는데 먹방 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사진이 한 장 뿐이라 아쉽다. 아래 링크는 예전에 먹으로 갔던 닭찜 이야기. 

2018/01/09 - [맛있는 이야기] - 충무로 황평집, 맛있는 닭찜


을지로 맛집, 황평집 닮곰탕 먹은 날. 18.11.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