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경상

부평 깡통시장 비빔당면, 꼭 한번 먹어보기!!

by Mr-후 2017. 10. 12.
반응형

부평 깡통시장 비빔당면, 꼭 한번 먹어보기!!



부산 남포동 부평 깡통시장에 명물 중 하나로 꼽히는 비빔당면. 아무리 배가 불러도 한번은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좀처럼 먹을 기회가 없다가 양곱창전골 먹고 올라오는 길에 개운한 맛을 생각하면서 깡통야시장 안에 위치한 죽전문점에서 팔고 있는 비빔당면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유부주머니가 너무 맛있어 보여 유부주머니와 함께 주문을 했는데 유부주머니는 다 떨어졌다고 비빔당면 두 그릇을 내주셨습니다. 그릇당 가격은 4,000원 ^^;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양. 간식으로 먹기에 딱 좋습니다. 다만, 국제시장 노점 할머니들의 비빔당면은 2,000원입니다. ㅎㅎ 





차가울 것 같지만 미지근한 당면과 함께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구석진 자리에 앉아서 순식간에 먹어 치웠습니다. 

엄~~~~청 맛있다 이런건 아닌데 그냥 먹기에 나쁘지 않은 맛입니다. 

나물과 양념, 부드러운 당면이 조화를 잘 이루는 맛입니다. 



부산 깡통시장 비빔당면으로 이미 유명한 음식이네요 ^^;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집들이 꽤 많군요, 부평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곳 저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비빔당면집들이 있습니다. 어느 집이나 비슷한 가격과 맛일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특별히 맛있는 집을 찾을려면 직접 먹어보는게 가장 확실할 것 같습니다. ㅎㅎ


뜬금없는 소리지만 아이들 많이 크면 부부가 손잡고 먹방 여행 즐기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이 4천원과 2천원의 차이가 있더군요 ^^

국제시장 골목길에서 2천원 주고 먹은 것보다 부평시장 4천원 비빔당면이 더 맛있다는군요 ^^ 





원조 2대째 소문난 죽집, 비빔당면 맛있게 먹었습니다. 유부보따리도 맛있을 것 같은데 떨어졌다니 쩝 아쉽습니다. ㅎㅎ 


그외 또 부평 깡통시장의 유명한 음식, 국제 통닭집은 사람이 너무 많이 도저히 기다릴 수 없어 패스했습니다. 



부평시장, 국제통닭 





부산 부평 깡통야시장 풍경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