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Xcode-iOS

iOS TestFlight 수출규정 관련 문서가 누락됨.

by Mr-후 2022. 6. 14.
반응형

현재 프로젝트에서 현업 요구 사항으로 TestFlight앱 배포 요청이 왔다. .
앱의 기본적인 정보를 등록해달라고 요청을 했더니 준비가 다 됐다고 연락이 와 테스트 플라이트로 업로드를 하고 한참 기다리니 준비됐다는 안내가 오지 않아 로그인하고 들어갔더니 수출규정 관련 문서가 누락되었다고 한다. 

관리 메뉴를 통해 들어가니 다음과 같은 안내가 나왔다. 
뭐 인터넷 찾아보니 다른 분들이 주절주절 작성해 놓은 글들이 많은데, 개발자(프리랜서가)가 그런 것까지 정책적으로 정할 수 없는 사항이라 개발 중에는 임의를 위해 개발스럽게 설정을 추가했다. 오늘 배포 테스트를 한 번 더 할 생각이다. 

 

 

앱이 암호화를 사용합니까? 
암호화 사용한다. 간단하게 말해서 아이디, 비밀번호 같은 경우 RSA256암호화, SEED암호화 등을 수행한다. 그럼 예를 사용하는건가? 

HTTPS를 사용하는 경우는? 
지난 번 프로젝트 설정을 보니 온통 암호화(금융권앱이라) 해서 사용했는데 설정은 암호화 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어서 뭐지? 싶었다. 
일단 어지간한 건 '아니오' 가 맞는 것 같다. 최종 결정은 현업 담당자가 알아서 할 일이지만, 어차피 물어볼 것이라 난 '아니오'가 맞다고 봄. 

 

Xcode Info.plist에서 App Uses Non-Exempt Encryption의 키 값을 NO로 설정하고 배포를 하면 더이상 저 문구가 뜨지 않는다고 한다. 설정은 추가를 해 둔 상태이고, 오늘 배포 테스트를 해보면 확실해질 것 같다. 

 

친절하게 아니오를 선택하면 위의 사진처럼 설명이 나온다. 
뭐 무서워서 '예' 하겠나? ㅎㅎ 

 

여튼, 내부 테스트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