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서울

충무로 싸고 맛있는 전주콩나물국밥 가성비 최고!

by Mr-후 2019. 8. 4.
반응형

충무로 싸고 맛있는 전주콩나물국밥 가성비 최고!



영업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기 어려울정도로 좁을 골목길가에 자리 잡고 있는 전주콩나물국밥집. 

전주콩나물국밥 외에도 낙지비빔밥, 전주비빔밥등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무뚝뚝한 사장님의 서빙 방식에 불만이 있는 친구들도 있지만 전날 과하게 마신 날은 꼭 찾는 단골 해장집이다. 

전주콩나물국밥에는 수란과 추가 공기밥이 나오는데 보글보글 끓는 국밥의 가격은 6,000원이다. 일대 가장 저렴한 곳 중 한곳이며 맛도 가격대비 훌륭하다. 

5,000원 식당이 인현시장에 즐비하지만 나름 저렴한 편이고 해장으로도 괜찮은 전주콩나물국밥. 

처음 이곳으로 이사온 뒤에 영업을 하는지 몰랐다. 바로 옆집 충무교자칼국수집에는 비만 오면 가는데 이곳은 정작 알지못하다가 몇달이 지나서야 영업을 하는지 알았다. ㅎㅎ

가끔 모주도 한 잔 먹기도 하는데 모주는 술이라기보다는 차 같은 느낌이다. 부드러운 모주와 뜨거운 국밥 한 그릇도 훌륭한 한끼다. 




함께 나온 수란을 먹는 방법이 먹는 사람마다 다 다르다. 나는 그냥 옛날 김치국밥 먹던 시절을 떠올리며 국밥에 넣어서 풀어서 먹는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끓여주시던 김치국밥이 생각나는 부분이다. 밥이 이미 들어있기 때문에 추가 공기밥을 바가면서 넣어 먹어야 된다 밥알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시원한 국물 맛이 없어지는 듯 하다. 

새우젓과 매운 고추를 좀더 넣어 간을 살짝 세게 하고 콩나물과 밥을 함께 떠 먹으면 목줄기를 타고 내려가는 뜨끈함이 해장으로는 그만이다. 목에는 좋지 않지만 ^^; 






외관에서 느껴지듯이 잘 살펴보지 않으면 영업을 하는지 잘 모른다. 직장인들을 상대로 하는 곳이라 늦은 시간까지는 영업을 하지 않겠지만 이른 저녁에는 소주도 한잔할 수 있는 곳. 아침 9시 좀 넘어 가니 아침식사는 안되는 곳이더라. 

전날 과음으로 힘들어 찾아갔더니 아직 장사준비가 안된 상태였다. 결국 돼지국밥집으로 가긴했지만... 

충무로 남산스퀘어 빌딩 옆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 전주본가 전주콩나물국밥. 가성비 좋은 곳으로 점심메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