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술안주 만들기, 바지락찜 재료 - 만드는 순서

by Mr-후 2017. 9. 9.
반응형

술안주 만들기, 바지락찜 재료 - 만드는 순서




가끔 이마트 장보러 가면 사오는 단골 음식 재료 바지락, 실하고 싱싱해서 꼭 사오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찜 만들어 술 안주로 먹기에 좋습니다. 

저야 재료만 사다 주고 만들어달라고 조르는 어른아이지만,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는 싫을 수 도 있으나 저희 부부는 합심하여 술안주로 자주 먹습니다. 지난번에도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지요. 


JTBC 이효리 민박집에서 나왔던 바지락찜을 만드는 재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 

만들어 먹었던 사진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찜 재료> 

싱싱하게 해감된 바지락 많이, 올리브 오일 조금, 다진 마늘 조금, 매운 고추 조금, 소주 조금 끝. 


<바지락찜 만드는 순서>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깨끗하게 손질한 바자락을 넣고 다진 마늘과 매운고추를 위에 올린다. 

소주는 잡 냄새와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적당량 넣어 주면 됩니다. 


올리브오일 대신 버터와 화이트 와인을 넣어 주면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뚜껑을 덮고 불을 켜서 바지락이 입을 벌릴 때까지 익혀 주면 됩니다. 이렇게 끝. 

충분히 익힌 다음 후추를 뿌려 냄비에 담아 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ㅎㅎㅎ 



그렇게 해서 간이 적절한 바지락찜과 함께 시원한 소주 한 잔 마시면 캬아~ 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저희는 지난 번 문어 숙회와 함께 먹었던 먹방 사진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문어숙회를 잘라 바지락찜에 흩뿌렸더니 보기 좋아졌습니다. 바지락과 함께 싸서 먹으니 완전 잘 어울립니다. 




주말인데 뭐 먹을까 고민 되시는 분들은 바지락찜 어때요? 



방짜유기 냄비 하나 사서 전골에, 찌개에, 찜에 다용도로 잘 쓰고 있는 아내 님입니다. ㅎㅎ 

술을 부르는 바지락찜. 


침이 고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