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차량용 에어컨필터, 불스원 베이킹소다 가성비 최고.

by Mr-후 2017. 5. 17.
반응형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엔진오일 및 필터를 교체할 때 현대자동차 순정품 필터는 가격이 저렴하다. 1~2만원대에서 교체가 가능한데 교체를 해주는 사람들도 추천하지 않는 제품. 그런데 왜 순정품일까? 그러면서 은근 비싼 제품을 추천하는데 그 중 하나가 불스원 차량용 에어콘필터이다. 이 제품은 블루핸즈에서 교체하면 대략 5~6만원정도의 가격이 나온다. 부품비와 기술비가 따로 붙어 가격이 엄청나진다. 얼마전에 앞 타이어 두 개 교체하는데 30만원도 더 들어갔다. 


이번에 손수 에어콘필터를 한번 갈아보자며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부품을 구입했다. 제품은 불스원 향균 필터 베이킹소다 제품인데 시중가 15,000 ~ 20,000원 안쪽선이다. 


우리가 구매한 것은 1+1원으로 2개를 구매했는데 25,400원으로 구입을 했다. 

제품 뒷 면에 교체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 어렵지 않게 교체가 가능하다. 그런데 개당 12,000원 정도 하는 걸 50,000원 넘게 받는건 좀 심하지 않나 싶다. 저 가격에도 마진이 다 붙어 있을 것 같은데 아주 간단하게 필터 교체를 해주면서 그 가격을 받는건 상도덕에 맞지 않아 보인다. 누구나 한번 갈아보면 두번 다시 서비스센터에서 갈지 않을 것이다. 



YF쏘나타 09년 09 ~ 식 이후부터 가능하다. 

대부분 국내 중형급 차량에 적용이 가능한 불스원(Bullsone)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 




주문하고 다음날 도착, 나들이 가기전에 장착해야지 싶어 고이 모셔 두었다가 지난 주말 파주 나들이길에 교체를 했다. 

순식간에... 





베이킹송다 필터라는게 우리 실생활에서 탈취제, 세정제 등으로 널리 사용 되는 원료이고 불스원 3중 베이킹소다 필터는 불스원의 독자적인 기술로 자동차 필터에 베이킹소다를 적용하여 음식물 냄새 등의 차량 내 생활 악취 감소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사용해바야 아는 것이고 또 잘 튀도 안나지만 이번에 교체 후 에어콘을 켤 때 좋은 냄새가 나는 것 만 같다. ^^ 

중요한건 교체하면서 놀란 사실이다. 위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교체하는 제품이 너무나도 똑같이 생겼고 측면 라벨도 똑 같다. 대박! 


대체 얼마짜리를 얼마를 받고 교체를 해준 것인가? 



장착되어 있던 불스원 에어콘 필터. 교체비용은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대략 5~6만원. 


곰팡이와 먼지가 가득차 보인다. 요즘 같은 황사철이나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계절에는 자주 갈아 주는게 좋겠다.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열고 좌우측에 있는 레버를 돌려서 뺀 뒤 우측 하단에 검정색 스틱을 분리 하면 박스가 완전히 열린다.

안에 물품이 있으면 미리 빼 두고 하면 좋다. 난 왕창 쏟아짐. 씨디 몇 장이 다라 크게 상관없었다. 




그리고 안쪽 필터 케이스 우측에 고정 핀을 눌러서 앞으로 당기면 덮게가 열리고 필터가 보인다. 

필터를 빼서 새 제품과 교체를 하고 역순으로 정리하면 끝. 


너무나도 간단하고 저렴하게 에어컨필터를 교체했다. 두개를 구매하는 비용이 25,400원인데 두고 두고 사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어느정도 형편성 있는 서비스를 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런 저런 이유를 들며 비싸고 좋은 제품으로 교체하게 하는 입담들이 무서운 요즘이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필터 모습이다. 


교체하고 약 300km정도 주행을 했는데 에어콘 켤 때 곰팡이 냄새나 먼지 냄새는 확실히 줄어 든 것 같다. 

엔진오일 갈면서 무심코 갈아달라고 하는 차량용 에어컨필터. 직접 구매해서 가는게 훨씬 더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