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경기

연천 재인폭포, 출렁다리 건너보기

by Mr-후 2022. 5. 28.
반응형

 

연천 재인폭포는 재작년에도 갔고 작년에도 다녀왔던 곳이다. 

작년 7월에 다녀온 연천 재인폭포. 

재작년 보다 엄청 많이 정비가 된 곳이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주차장 확장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엄청 많이 늘어났다. 다만 더운 여름에는 거늘이 별로 없어 걸을려면 양산이 필수적일 듯하다. 

나무숲길을 걸을 때는 문제가 없겠지만 우리가 갔을 땐 아직 공사중이라 오픈을 하지 않은 상태였다. 

 

작년 갔을 때 없던 출렁다리가 생겼고 그 다리를 건너 선녀탕까지 비교적 쉽게 둘러 볼 수 있도록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좋았다. 

재인폭포 & 출렁다리

 

주차장 주차를 하고 데크길을 걸으면서 가다보면 재인폭포와 출렁다리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그 곳에서 사진을 찍었다. 다른 분의 블로그를 보니 작년 비슷한 시기에 갔던 것 같은데 재인폭포 아래까지 내려가 관람하는 하는 분들도 있는 걸로 바서, 개방하는 일이 따로 있는 듯 하다. 잘 알아보고 가면 좋을 듯 하다. 

 

 

요즘은 출렁다리가 대세다. 

마치 유행가처럼... 웬만한 곳에 가면 다 있는 출렁다리. 흐흐흐 

 

 

 

우리가 갔을 땐 개방되어 있지 않아 걸어 내려가보지 못했다. 재작년에도 못갔는데 작년에도 못가고.. 올해 다시 도전? 

대체 언제 개방되고 언제 내려가볼 수 있을까? 라고 적으면서도 찾아보면 되지 바보야...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출렁다리위에서 인증샷 남기고 다음으로 Go ~ Go ~ 

 

저기 윈쪽 전망대는 예전부터 있던 곳, 저기도 아래가 훤히 보이는 유리로 만들어져 겁 많은 사람들은 아찔하다며 걷기를 거부하는 곳이기도 하다. 재인폭폭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재인폭포 모습이 위엄이 느껴진다. 

 

통제기간 6월말부터 9월초. 

아 ~ 그 분은 6월에 갔던 이야기를 7월에 올리신 모양이다. 올해는 9월 중순이후에나 재인폭포를 찾아가바야겠다. 

그때도 뜨겁긴 할 것이다. 

문의 : 031-839-2277 

 

출렁다리를 건너와 반대편을 보고 찍은 사진. 

코로나19가 한창이었지만 그래도 제법 사람이 많았던 곳이고 최근 새롭게 단장되어 더 많은 인기가 생긴 곳이 연천 재인폭포가 아닌가 싶다. 

주말 나들이로 가까운? 곳은 아니지만 연천 재인폭포, 폭포는 정말 볼만하다. 포천 비둘기낭보다 더 낳은 듯, 하지만 장단점이 있긴 하다. 

2019.09.23 - [여행 이야기] - 포천 비둘기낭폭포 장관이 펼쳐지다.

 

포천 비둘기낭폭포 장관이 펼쳐지다.

포천 비둘기낭폭포 장관이 펼쳐지다. 이번에 찾아갔을때는 제대로된 비둘기낭폭포를 감상하고 왔다. 처음 찾아갔을 때는 낙엽도 다 지고 아직 물이 많지 않았을 때라 휑한 비둘기낭폭포를 보고

effectivecode.tistory.com

 

2020.08.26 - [여행 이야기] - 재인폭포,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폭포

 

재인폭포,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폭포

재인폭포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부곡리에 있는 아름다운 폭포다.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으로만 보다 직접 찾아가보니 과연 장관이다. 재인폭포의 물은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

effectivecode.tistory.com

 

 

이곳은 출렁다리를 건너 좌측 데크길을 따라 가다 보면 미래의 재인폭포라 하며, 이름은 선녀탕이라고 한다. 작은 재인폭포 같은건지.. ^^ 

매번 뜨거운 여름에만 찾는 재인 폭포. 그것은 비온 뒤 물이 많아야 폭포는 제맛이라 그런듯싶다. 

 

 

연천 가볼만한 곳, 재인폭포. 2021.7 어느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