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강원

강릉 일출명소, 강문해변 파도놀이

by Mr-후 2020. 12. 26.
반응형

우리의 목적이 일출을 보러 간 것은 아니었다. 매일 아침 네이버앱의 [우리동네] 메뉴를 통해 강릉의 명소를 수집했는데 그 때 나온 '강문해변'은 일출명소로 소개되었다. 물론 해변이니 일출이야 볼 수 있다면 장관일 것 같다. 하지만 올해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일출을 보는 것은 삼가해야할 듯 하다. 

 

아이들과 카페 곳;을 지나 강릉 경포 지구쪽으로 내려오다보니 강문해변이 바로 지척에 있었다. 이 곳은 강릉시 강문동에 있으며 강문항이 있어 근처 횟집, 스킨스쿠버등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며, 특히 신혼부부를 위한 수중 다이버도 할 수 있는 곳이라 인기가 좋다고 한다. 우리는 방파제에서 부서지는 파도 구경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아이들과 함께 잠시동안 파도놀이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언제 또 이런 여유를 아이들과 함께 느껴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좋았던 시간이다. 넘실대는 파도를 피해 달리기도 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파도와 과감하게 부딪히기도 했다. 

 

강릉 강문해변

어딜가나 마스크 착용은 필수! 

하루 한날 너무 많은 곳을 돌아다니면서 보냈기에 바람과 파도는 늘 우리 곁에 있었던 날이다. 

얼마전 속초에 다녀왔는데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다. 

강문해변은 거리카페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주차장 근처에 카페들이 수없이 많다. 우리는 카페 곳;을 지나와 바닷가에서만 잠시 놀다 다음 목적지를 향해 내려갔다. 

 

강릉 강문해변

저 방파제를 넘어서는 어마어마한 파도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멋진 풍경이었다. 사진과 동영상을 나름 찍는다고 찍었는데 동영상은 없어지고 사진만 몇 장 건져왔다. 

 

 

 

강릉 강문해변 파도

저 사진 속 낚시꾼의 대담함이란 ^^ 

다행히 별 사고는 없었지만 저 아저씨는 난간을 꼭 잡고 온몸을 파도에 내어줘야했다. ㅋㅋ 위험한 행동은 삼가합시다!!!!! 

키를 훌쩍 넘기는 무서운 파도가 몰려왔던 강문해변.

 

아이들과 신나게 뛰어다녔던 해변이다. 

잊을 수 없다. ㅎㅎㅎ 

 

강릉 강문해변

저 멀리 강릉 경포지구, 경포대가 보인다. 이번 코스에서 경포해수욕장은 없었지만 얼마 뒤 우린 경포해수욕장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왔다. 두 아들과 아내, 그리고 나 

 

강문해변

강문해변은 사진찍기도 좋고 일출을 감상하기도 좋은 곳이다. 혹시라도 일출을 보고 싶다면 ... (각자의 판단에 맞기지만 방역수칙은 꼭 지키면서 ^^) 

 

강문해변 파도

산산히 부서지는 파도를 피해 달리는 관광객, 그리고 그걸 찍는 아들, 또 그걸 찍는 아빠 ㅋㅋㅋ 

푸른 하늘 아래 즐거웠던 시간이다. 

 

강문해변

막둥이 성원이는 무서워서 근처에도 못간다. 

저 파도가 보이는가? 

파도에 쓸리지 않도록 조심해서 감상해야 한다. 

강원도 강릉 일출명소, 강문해변에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