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음식/강원

속초 대포항 대구탕, 맛생대구탕

by Mr-후 2020. 2. 16.
반응형

여행 일정 마지막날 아침식사를 하고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로 했다.

숙소에서 출발해 대포항에 왔을 때쯤 길가에 보이는 생대구탕집.

속초에서 생각해보지 못한 생대구탕. 대구탕 먹자며 들어간 곳이다.

속초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생대구탕. 

넓직한 주차장에 근사한 식당 건물도 눈에 띈다.

속초맛생대구탕

식당 이름이 좀 특이하긴 하다.

나중에 나도 이런 식당 하나 열고 바다나 보면서 살고 싶은데 이뤄질지 모르겠다.

여튼 요란스러운 두 아들 녀석을 데리고 들어가 방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지역 특색이 잘 뭍어나는 밑반찬들이다. 젓갈들이 눈에 띄고 미역무침도 눈에 띈다. 

깔끔하다. 

 

 

가격이 좀 있어서 2인분만 주문하고 공기밥을 추가 주문했다. 

대구가 너무 싱싱해보이고 금새 먹고 싶다는 충동이 몰려왔다. 어서 빨리 끓어라 ~ 끓어라 ~ 

대구도 큰놈이 몇 덩어리 들어있고 애(?)와 고니가 싱싱한 모습이다. 

 

살짝 데친 대구살을 와사비 장에 찍어 먹으니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좀 더 오래 끓이면 국물이 더 시원할 것 같다.

 

 

clear

한상 가득 깔끔하게 잘 먹고 나온 생대구탕집. 

아침부터 이렇게 잘먹어도 되는건가? 이날 서울까지 오면서 따로 뭐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만큼 배 부르게 잘 먹고 왔다. 다음에 또 술을 많이 먹은 날은 생대구탕으로 해장해야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