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운전면허 적성검사, 새 면허증 교부 받기(도봉시험장)

by Mr-후 2018. 3. 11.
반응형


운전면허 적성검사, 새 면허증 교부 받기(도봉시험장)



작년 10월 말쯤부터 안내가 오기 시작한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어제 하고 새 면허증을 교부 받았다.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다 이번 달에 들어서야 숙제(?)를 한 셈이다. 


적성검사 기간은 6개월동안이다. 

안내 메일이 오거나 우편이 오는데 나의 경우 이메일로 받고 일정앱을 통해 등록만 해 둔 상태에서 계속 미뤄왔다. 

얼마전에 다시 우편물 안내장이 왔길래 내용을 살펴 보았더니 시간이 얼마 없었다. 


우선, 나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고

한달에 한번 토요일도 근무를 한다고 해서,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을 선택한 후 날짜와(3/10일) 시간(9:30분)을 예약 했다.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도착했다. 


1종 보통면허 적성검사는 2년 이내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이나 징병신체검사서 등 개인정보 이용 확인(전산조회)에 동의하고 두 눈 중 한쪽 눈의 시력은 0.8이상, 다른 한쪽은 0.5이상이면 신체검사가 면제된다. (교정시력 포함)


작년 년말에 회사에서 실시한 건강검증을 서울 백병원에서 받았다. 

다행히 나는 0.8, 0.7(교정시력 아님)이라 신체검사가 면제되었다. 


전산상에 사진이 등록된 사람(예약/신청서를 출력했을 때 사진이 있는 사람)이라면 3.5x4.5cm, 여권용 증명사진 1장만 있으면 되고 수수료는 12,500원이 든다.(신체검사비 별도) 


인터넷예약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 접속, e-운전면허 > 운전면허증발급신청(1종보통적성검사) > 건강보험공단(자료조회) > 사진등록 (6개월이내 사진) > 면허증 받을 날짜와 장소(시험장 또는 경찰서) 지정 > 방문수령 하면 된다. 


도봉 시험장에 사람은 많았지만, 인터넷예약 창구를 통해 약 5분만에 적성검사 후 새 면허증까지 교부가 완료되었다. 

엄청 편하고 좋다. 주말(토요일)은 홈페이지에서 꼭 사전 예약 후 방문)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기간내에 받지 아니하면 과태료가 부과되며, 1년 초과시 운전면허가 취소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콜센터 : 1577-1120 


인터넷으로 방문예약, 대기 없이 쉽고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