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아이폰 TV연결 케이블, HDMI미러링 (MHL케이블) 사용후기

by Mr-후 2018. 1. 8.
반응형

아이폰 TV연결 케이블, HDMI미러링 (MHL케이블) 사용후기



얼마전, SKT 이용혜택을 보다 우연히 옥수수라는 앱의 정액제에 무료로 가입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주는 혜택 같은데 앱을 설치해서 이리 저리 둘러보니 SKT전용관이라는게 있어 와우 ~ 하면서 영화 리스트를 보니 볼만한 영화가 꽤 있고 아이들에게도 보여줄 만한 영화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기에는 좀 그렇잖아요? 그래서 이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는 툴이 있나 하고 검색을 해보니 정말 있네요? ㅎㅎ 당장 질렀습니다. 


우선 아이폰에서 된다는 것만이 중요했고 몇 몇 블로그의 사용후기를 보면서 괜찮겠다 싶어 구입을 했죠. 가격은 대략 17,000원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이거 오면 옥수수에 있는 볼 만한 영화를 아이폰으로 연결해서 55인치 벽걸이TV에서 볼 생각이었던거죠 ㅋㅋㅋ 

그런데 제품을 받고 바로 그 꿈이 깨졌습니다. ㅋㅋ 그럼 그렇지 ... 내가 너무 쉽게 생각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넓은 화면에서 영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을 뿐, 저작권이나, 영상에 대한 보호차원의 생각을 미처 하지 못하고 별 생각없이 제품을 산 제 잘못이 컸습니다. 


특정 앱을 통해 송출되는 영상에 대해서는 솔루션을 통해 제어가 됩니다. 즉, 미러링 케이블이라고는 하나 옥수수와 같은 컨텐츠에 DRM이 적용된(저작권 보호) 보호 앱에선는 송출자체를 제어하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다만, 어떤 경로를 통하던, 폰의 비디오 앱이나, 특정 플레이어에서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화나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폰으로 집어 넣는 작업이 필요하고 이 케이블을 통해 영상을 감상하는건 정말 퍼펙트합니다. 완전 추천합니다. ^^ 


사용 방법도 너무 쉽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이나 특이 사항이 없습니다. 


제가 구매한 애니포트 AP-MW8는 아이폰(iOS8 이상)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하여 대화면 TV, 모니터 등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게임, 영화, 드라마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대화면(TV, 모니터 등)은  반드시 HDMI를 지원해야하며 전원USB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단, USB전원을 꽃는게 필요합니다. ) 

대화면과 폰을 연결하고 USB를 꽃고 화면의 입력 옵션을 해당 HDMI로 변경을 하면 연결 화면이 나오고 

아이폰에서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오면 "신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면 테더링 설정을 ON으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잠시 후 바로 미러링되어 아이폰 화면이 대화면에서 보여집니다. 

지원되는 모델은 iOS8이상이므로 아이폰5 ~ iPad, iPhone X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 iPhone7 RED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 다음과 같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4. 영화 어플 사용시 화면 또는 음성 출력이 안될 경우! 해당 부분은 해당 어플 측에서 불법복제 방지기술 DRM보안 기술을 적용시킨 것으로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ㅋㅋㅋ 

꼭 감안해서 구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입한 Anyport(애니포트) 는 황금색입니다. 좀 고급스럽게 생긴 것이고 케이블 길이는 넉넉하게 2M입니다. HDMI포트, USB전원포트, 아이폰 라이터닝케이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ㅎㅎ 


옥수수 앱을 통해 영화를 보려했던 어리석음은 빨리 포기하고 어떻게 하면 이 케이블을 통해 손쉽게 영화를 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 다운로드 된 mkv, avi파일을 변환하지 않고 플레이하는 AVPlayer를 유료(3.45$) 로 구입하게 되었고 폰으로 영화나 영상을 넣어 보는 방법으로 현재 이용하고 있습니다. 


엘지TV에는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유틸이 있지만 자막이 안나오거나 하는 부분의 문제가 너무 많아 잘 이용을 안하고 있는데 이 방법은 완벽하진 않지만 상당히 편리한 건 사실입니다. 이용 할 만합니다. 


MHL케이블을 통해 미러링을 해서 AVPlayer앱을 실행 한 모습입니다. 




TV는 엘지 인피니티 55인치, 약 8년전 제품이구요 ㅋ 

뒷면 연결 모습입니다. 



다행이 USB전원까지 있어서 HDMI와 USB를 한꺼번에 끼운 모습인데 잘 작동합니다. 일반적인 모니터에도 HDMI포트가 있으니 연결해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잡한 펌웨어 어쩌구 저쩌구는 잘 모르겠고, 그냥 꽂으니까 바로 인식되고 해서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만나로 갑니다 라는 일본 영화인데, 예전 신혼 때 아내와 함께 봤던 영화인데 이번에 아들과 아내와 함께 주말 와인과 연어를 안주 삼아 마시면서 다시 밨는데 그래도 재미있네요 ^^ 


비록 넓은 화면으로 영화를 보기 위해 케이블 구매 비용, 앱 구매 비용이 들긴 했지만 이런 저런 영상들도 보고 게임도 넓게 해서 볼 수 있는 아이템이 생겨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TV연결 케이블, HDMI미러링 케이블을 찾는다면 MHL케이블 추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겸용도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