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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위프트 기본 명명 규칙
스위프트 관련 문서 및 예제는 스위프트의 <API디자인 가이드라인> 및 애플의 <코코아를 위한 코딩 가이드라인>을 참조.
* 코딩은 습관이라 나중에 교정하기 어려우니 처음부터 제대로 된 코딩 규칙 및 명명 규칙을 익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
- 변수, 상수, 함수, 메서드, 타입 등의 이름은 유니코드에서 지원하는 어떤 문자(한글, 한자, 영문, 숫자, 이모티콘 등등)라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예외 겨우는 사용할 수 없다. - 스위프트에서 미리 정한 예약어 또는 키워드
- 해당 코드 범위내에서 미리 사용되는 기존 이름과 동일한 이름
- 연산자로 사용될 수 있는 기호(+, -, * , / )
- 숫자로 시작하는 이름
- 공백이 포함된 이름
- 함수, 메서드 인스턴스 이름은 첫 글자를 소문자로 사용하는 소문자 카멜케이스를 사용
- 클래스, 구조체, 익스텐션, 프로토콜, 열거형 이름은 타입의 이름이기 때문에 첫 글자를 대문자로 사용하는 대문자 카멜케이스를 사용
- 대소문자 구별
* 스위프트에서 세미콜론;
명령 구문 뒤에 세미콜론(;)을 붙히는 것은 선택 사항, 붙히지 않길 권장. -> 그런데 이것 저것 다른 언어들도 개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번잡한 습관이 된다. 붙혔다 안붙혔다 하려니 타이핑 습관이 무서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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