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Xcode-iOS

Colud not locate device support files.

by Mr-후 2020. 5. 19.
반응형

우려했던, 조심스러워 했던 문제가 발생했다. 

지난 주말 충전기에 단말을 올려놓고 잠을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iOS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져있다. 이상하다. 꺼 났는데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었지? 쩝 

일반적인 사용자는 문제가 없겠지만 내 폰은 개발자가 사용하는 테스트폰이라 문제가 좀 된다. 

일단 Xcode버전과 호환성이 문제다. 

iOS는 최신버전(13.4.1)이며 Xcode 버전은 11.3.1 버전이다. 

역시 개발하는 일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 아이폰으로 바로 빌드 &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iOS버전보다 Xcode버전이 하위버전이라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이건 뭐 옛날부터 그랬던 터라 적절하게 Xcode를 업데이트하면서 사용하면 별 문제 없다. 

문제는 이번에 Xcode최신버전을 사용하려면 Mac OS을 카타리나로 업그레이드 해야 최신 Xcode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고 카타리나로 업그데이드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보안 문제로 맥 사용에 불편이 따른다. 특히 업무를 하면서는 더욱 더 피곤한 일이 많아진다. 인증서 관련 문제가 제일 많다. 디렉토리 권한도 문제고... 

시뮬레이터로 개발을 하고 빌드를 해서 배포를 하고 배포사이트를 통해 앱을 설치해서 확인할까 아니면 Mac OS까지 업데이트를 하고 Xcode를 업데이트 해야할지 고민..고민...

This iPhone XS Max is running iOS 13.4.1 (17E262), which may not be supported by this version of Xcode. An updated version of Xcode may be found on the App Store or at developer.apple.com.

꽤나 시간도 많이 필요한 작업이고 번거로운 작업이라 쉽게 결정할수가 없다. 당장은 급할게 없으니 당분간 사용해보고 정말 어쩔 수 없을 때 업그레이드를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