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Macbook 공장초기화 방법.

by Mr-후 2020. 1. 4.
반응형

Macbook 공장초기화 방법. 

 

 

별 생각 없이 MacOS를 카타리나로 올린 바람에 멀쩡하던 맥북이 느림보 거북이에 요란한 소리를 내는 고물이 되어버린 느낌이다. 

해도 새로 바뀌고 새 기분으로 맥북 초기화를 결정했다. 

카타리나 설치가 안되도록 하는 방법은 간단했다. 이것은 카타리나 OS출시 전 맥북이라는 전제가 붙는다. 

일반적으로 맥북 공장초기화를 위해 부팅 시점에 Command+ R을 선택해서 옵션을 선택하고 디스크유틸리티를 이용해서 포맷후 재 설치를 하는데 어제 밤에 그렇게 했더니 맥북을 처음 구매했을 때 가지고 있던 하이씨에라가 아닌 카타리나가 설치되어 있었다. 

카타리나에서 모하비로 다운그레이드를 위해 잠깐 고민을 하다 (앞 포스팅) 힌트를 얻고 부팅 시점에 복구모드로 진입을 했다. 

Shift + Option + Command + R

총 4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전원 버튼을 누른다. (열손이 다 필요한 작업? ㅋㅋ) 

복구 모드 옵션에서 디스크유틸리티로 디스크를 지운 뒤에 새로 설치를 선택하니 하이씨에라로 설치가 진행되었다. 

그런 다음 모하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했고 다크모드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긴 하지만 1년 6개월정도 사용한 노트북이 버벅대고 요란한 CPU소음이 난다면 OS를 다운그레이드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